2017년 9월 프로젝트가 시작된 닌텐도 스위치 에뮬레이터인 류징스(Ryujinx)는 지난 2월 다른 닌텐도 스위치 에뮬레이터인 유즈(Yuzu)가 소송으로 공개를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
류징스는 2017년 9월 한 엔지니어(gdkchan)에 의해 개발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개발 착수 직후 디스코드 서버와 기본 웹사이트가 공개됐다. 류징스의 특징은 C#으로 코드가 작성되어 있다는 것. 다수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에 대해 뛰어난 정확성과 성능,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안정적 빌드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2023년 10월 기준으로 류징스는 4,200개 타이틀에 대해 동작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4,150개 이상 타이틀이 게임 화면 기동에 성공했고 3,500개 타이틀이 동작 테스트에 성공해 플레이 가능한 것으로 인정됐다. 또 플레이 가능한 타이틀과 불가능한 타이틀 목록도 공개하고 있다.
게다가 오픈 소스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새 게임에 대한 동작 테스트 결과를 제출하거나 기존 게임 동작 테스트 결과를 갱신할 수 있다. 류징스는 음성 출력을 지원하지만 마이크 음성 입력은 지원하지 않는다. 또 키보드와 마우스, 터치 입력, 조이콘을 포함한 거의 모든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게다가 모션 컨트롤도 대부분 기본 지원한다.
GUI를 통해 애드온 콘텐츠나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으며 치트를 포함한 모드에도 대응하고 있다. GUI를 이용해 컨트롤러 버튼 배치 변경 등도 실행할 수 있다.
CPU 에뮬레이터인 ARMeilleure에 의해 ARM CPU 아키텍처인 ARM v8에도 대응 가능하다. 또 류징스에는 게임 로드 때마다 번역할 필요 없이 사전에 번역된 기능을 캐시하는 옵션(Profiled Persistent Translation Cache)도 탑재되어 있어 거의 모든 게임 로딩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그래픽 부문에서는 OpenTK, Silk.net 커스텀 빌드를 통해 오픈GL, 벌컨(Vulkan), 메탈(Metal)을 사용해 닌텐도 스위치에 탑재된 GPU인 맥스웰(Maxwell) 동작을 재현하고 있다. 또 유연한 해상도 스케일링, 안티알리어싱, 스케일링 필터, 이방성 필터링, 화면비 조절 등이 가능하다.
류징스는 주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인 MIT 라이선스를 채택하고 있으며 소스 코드는 깃허브에 공개되어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