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럭셔리 골드 곁들인 화웨이 스마트워치

화웨이 워치 얼티밋 디자인(HUAWEI WATCH ULTIMATE DESIGN)은 화웨이가 선보인 럭셔리 골드를 이용한 스마트워치다. 벨트 가운데나 크라운, 베젤 주위 등에 금을 사용했다. 문자판에는 금이 있고 단침과 장침, 탈진기도 있어 언뜻 보면 완전히 아날로그 시계다. 하지만 베젤 숫자 안쪽은 디스플레이 내 디지털 표시를 하고 있다.

디자인은 네 모퉁이가 뚫린 요트에서 착안한 것이며 나노 세라믹 베젤과 18K 골드 인레이 6개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화면에는 사파이어 글라스를 사용해 내마모성과 내식성, 방수성도 뛰어나다.

화면과 케이스가 일체감을 갖추고 있으며 선택할 수 있는 워치 페이스, 기능이나 모드를 선택하는 UI 화면도 통일되어 있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배려하고 있다. 완전 충전하면 일반적인 사용이라면 연속 14일간이며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해도 8일간 쓸 수 있다. 100종류 이상 워크아웃 모드나 건강 관리 기능, 스마트 어시스트 기능 등 스마트워치다운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