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모든 배경 제작에 AI 활용한 단편 애니메이션

개와 소년(The Dog and The boy)는 넷플릭스가 공개한 AI가 생성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사용한 실험적 애니메이션이다. 넷플릭스는 이 애니메이션에 대해 크리에이터를 보조하는 툴로 이미지 생성 기술을 애니메이션 제작 배경 화면에 활용을 시도한 프로젝트라고 설명하고 있다.

개와 소년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부문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스 베이스와 AI 캐릭터 개발 연구 기업인 린나(rinna), 진격의 거인 등을 만든 위트스튜디오(WIT STUDIO)가 공동 프로젝트로 공개한 것. 이 프로젝트에선 애니메이션 제작에 더해 애니메이션 배경화 생성 툴 공동 개발도 진행되어 배경 미술 제작을 최신 기술로 채울 수 있을까 실험이 이뤄졌다.

대사가 없는 3분 남짓 애니메이션 영상에는 사계절마다 아름다운 배경이 등장한다. 이 애니메이션 배경 레이아웃은 필기로 그린 것이다. 손으로 그린 배경을 바탕으로 AI가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 스텝롤에도 배경 디자이너에 AI(+Human)라고 표시했다.

실제로 필기 이미지를 기반으로 AI가 생성을 하고 손으로 그린 수정을 더했다 넷플릭스는 이번 프로젝트가 최신 기술에 의한 적절한 지원으로 유연한 애니메이션 제작 실현에 기여할 대처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