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애플 순정 맵 건물 정보 편집 가능한 기능 나왔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표준 탑재되어 있는 애플 순정 지도 앱에선 개발 당초에는 구글맵 지도 데이터를 이용하고 있었지만 2012년부터는 애플 독자 지도 데이터를 사용하게 됐다. 독자 지도 데이터 제공 개시 직후에는 실재하지 않는 지명도 다수 표시됐지만 서서히 개선이 진행되고 있다. 2023년 1월 11일에는 애플 순정 맵에 표시되는 건물 정보를 오너가 편집 가능하게 하는 애플 비즈니스 커넥트(Apple Business Connect)가 발표됐다.

현재 애플 순정 맵 앱에선 음식점이나 식료품점 등을 검색하면 검색 지점까지의 거리나 매장 내 사진, 리뷰 등을 적은 카드가 표시된다. 새로 발표된 애플 비즈니스 커넥트를 이용하면 매장 소유자가 카드 정보를 편집할 수 있다.

애플 비즈니스 커넥트를 이용하면 공시 사이트 링크, 전화번호, 주문 버튼 등 카드 내에서 설정할 수 있다. 또 매장과 제품 사진을 추가할 수도 있다. 또 연락처 버튼과 자세한 설명을 추가할 수 있다.

애플 비즈니스 커넥트는 전용 페이지에 애플ID로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다. 한편 구글 맵에선 2005년부터 비즈니스 소유자에게 건물 정보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애플은 18년 늦게 마침내 같은 기능을 제공한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