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폰 기종이 발표되면 이 부분은 이렇게 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해봤을 수 있다. 이런 자신만의 아이폰 커스텀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디자인더넥스트폰(Design the next iPhone)이다.
이곳에선 버튼이나 포트 같은 게 아무 것도 없는 아이폰이 보인다. 여기에서 원하는 걸 직접 커스텀 디자인할 수 있다. 마우스 휠 조작으로 아이폰을 줌인이나 줌아웃하고 드래그로 방향 변경도 할 수 있다. 색상 같은 것도 당연히 선택 가능하다. 색상은 유니버스 그레이, 연색, 블루, 골드, 그린, 레드, 미드나이트, 퍼플, 핑크, 오렌지, 녹색, 밝은 노란색, 청자, 시안 등이며 색상별 아이콘에 커서를 겹치면 색상을 미리 보고 클릭하면 색을 바꿀 수 있다.
오른쪽 하단에는 벽지(Wallpaper)와 컬러(Color) 메뉴도 있다. 기본 7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준비되어 있는 부품은 프로 카메라, 듀얼 카메라, 볼륨 버튼, 라이트닝 단자, 노치, 애플 로고 같은 것 외에도 현행 모델에는 없는 안드로이드 로고나 홈 버튼, 클릭휠, 맥프로용 프로 스탠드, 조이스틱과 스티어링 휠, 미니 HDMI 단자 같은 것도 있다.
모두 디자인하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버튼(Present)을 누르면 팀쿡 CEO가 나와 넥스트 아이폰을 선물(?)해준다. 화면 아래쪽 영상 다운로드를 누르면 디자인한 아이폰이 회전하는 짧은 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