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6월 18일 소셜 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에서 아바타용 옷을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인 메타 아바타스토어(Meta Avatars Store)를 곧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마크 주커버그 메타 CEO에 따르면 메타 아바타스토어는 개발자가 디지털로 디자인한 의류를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예정. 사용자는 다양한 브랜드와 디자인으로 이뤄진 디지털 의류를 아바타에 착용할 수 있게 된다.
메타 아바타스토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용으로 미국과 캐나다, 태국, 멕시코에 배포되며 2022년 6월 중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미 프라다와 발렌시아가, 톰브라운 같은 의류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으며 의상과 파커, 정장을 판매할 예정이다. 다만 가격 등 세부 사항은 밝혀지지 않았다.
메타는 메타버스를 추진하기 위해 메타로 사명을 바꾼 이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를 2022년 2월 도입한 바 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커뮤니케이션 품질을 더 높이려는 전략을 취하는 것. 이 아바타는 조합을 통해 1,000억 가지 이상 외형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번 디지털 의류 도입과 함께 사용자는 가상 공간에서 스스로를 더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