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무료 콘텐츠 제작 도구 발표한 어도비

어도비가 12월 13일(현지시간) 새로운 멀티미디어 제작 제품군인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익스프레스(Creative Cloud Express)를 발표했다. 템플릿을 바탕으로 SNS에 올리고 광고, 포스터, 동영상, 웹사이트 등 다양한 장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웹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할 수 있다. 기본 기능 만을 이용할 수 있는 무료판과 더 많은 템플릿이나 추가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 플랜이 준비되어 있다.

프리미엄 플랜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컴플릿(Creative Cloud Complete) 플랜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단위 플랜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계약이 끝나면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기존 스파크 포스트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여러 앱을 전환하지 않고 단일 앱으로 이미지나 동영상 편집, 디자인 제작, PDF 내보내기 등을 할 수 있다. SNS에 올리는 사진을 좀더 보기 좋게 하거나 이벤트 고지용 영상을 만드는 것 등을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다.

물론 개별 기능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등 전문 앱에는 못 미치지만 이들 프로용 툴을 사용할 필요가 없거나 다기능을 다루기 힘든 사람에게는 매력적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