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엑셀을 e스포츠화? 재무 모델링 대회 열렸다

스프레드시트인 마이크로소프트 엑셀(Microsoft Excel)을 이용해 기업 평가나 M&A 등 다양한 사례를 해결하는 재무 모델링 구축 기술을 경쟁하는 FMWC(Financial Modeling World Cup)가 열렸다.

FMWC는 재무 모델링을 이용해 해결하는 다양한 금융 관련 문제에 대해 수십 가지 문제를 제기하고 이에 대한 답변 속도와 정확성을 평가하는 콘테스트다. 재무 모델링 구축은 모두 엑셀에서 이뤄져 전 세계 금융 관계자 등 모두 128명이 2만 달러 상금을 두고 경쟁했다.

경쟁은 제한 시간 내에 정해진 문제를 어떤 재무 모델링을 구축할지 펼쳐졌다. 우승은 미국 디어머드 얼리(Diarmuid Early). 그는 2위와 585포인트 차이로 승맇해 우승 상금 5,000달러를 획득했다.

FMWC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 하에 이뤄졌다. 주최자는 FMWC에 스킬 트레이닝이나 교육 측면 외에 재무 모델링에 대한 스포츠적 측면에도 무게를 두고 있다고 한다. 업계 최고 재무 모델러를 결정하기 위한 장소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