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MS, 저렴한 중소기업용 온라인 회의 플랜 발표해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회의 도구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에 중소기업을 위한 유료 플랜인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에센셜(Microsoft Teams Essentials)이 추가됐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용 유료 플랜으로는 가장 저렴한 사용자당 월정액으로 제공하며 무제한 그룹 회의를 30시간까지 가능하며 회의당 참가자는 최대 300명, 사용자 1인당 10GB 클라우드 스토리지도 포함된다. 다만 상위 유료 플랜에 포함되어 있는 회의 녹화나 문자 녹취, 오피스 앱에는 대응하지 않는다.

또 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기업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무료 버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존 기능과 새로운 기능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에센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은 2가지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가 아웃룩 캘린더와 통합됐을 뿐 아니라 구글 캘린더와도 통합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회의 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다음은 중소기업용 새로운 그룹 채팅 템플릿도 등장할 예정이라는 것. 이를 통해 그룹 프로젝트를 만들고 회의를 주최할 수 있어 팀원에게 과제를 할당하고 투표를 한 뒤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