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캘린더 “회의 시간 집계·시각화 기능 추가”

구글이 8월 30일(현지시간) 구글 캘린더에서 회의로 얼마나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타임 인사이트(Time Insights) 기능을 구글 워크스페이스 사용자용으로 발표했다.

구글 인사이트는 구글 캘린더에 등록되어 있는 회의 등 내용을 요약하고 근무 시간 대비 회의 비율과 1:1인지 3명 이상 회의인지 등 내역을 볼 수 있다. 또 회의가 많은 요일과 시간 등을 시각화할 수 있다. 그 밖에 수시로 회의를 하는 상대방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정보는 사용자 자신만 보게 되지만 다른 사람 캘린더를 관리하고 있거나 해당 캘린더에 공유 액세스 관리 권한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타임 인사이트도 확인할 수 있다. 또 타임 인사이트는 웹 버전 구글 캘린더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항상 회의만 하고 작업에 진척이 없다면 한 번 회의 시간 재검토를 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다. 사용자는 9월 6일부터 단계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워크스페이스 비즈니스 스탠더드, 비즈니스 플러스, 엔터프라이즈 스탠더드, 엔터프라이즈 플러스, 에듀케이션 플러스, 넌프로핏 사용만 가능하다. 일반 사용자와 주로 개인사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스타터 등에선 사용할 수 없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