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마트폰용 모듈식 렌즈 세트 “AR 앱이나 벽 조사도 가능”

이스트코라이트(Eastcolight) AR 마이크로블록(AR Micro-Blocks)은 클립을 이용해 스마트폰 카메라에 장착하는 모듈형 렌즈로 60X, 150X, 300X 렌즈와 현미경처럼 슬라이드 형태로 끼워 넣는 블록과 라이트를 장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여러 개를 겹치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앱을 이용해 AR 기능과 스마트폰 빛으로 관찰 대상을 벽에 투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듈은 5개지만 활용 가능성은 무한대라는 느낌을 준다.

슳라이드용 모듈은 렌즈에 액체 시료를 떨어뜨려도 된다. 움직이는 미생물도 쉽게 관찰할 수 있는 것. 또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플랑크톤이 봉입된 AR 슬라이드도 앱에 가져오면 CG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설명을 보면서 놀면서 공부를 할 수 있다. 그 밖에 돋보기를 대신해 예술적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벌레 날개 등을 벽에 조사하면 세세한 부분까지 구조를 배울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