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터 스페이스, 브라우저 버전서도 이용 가능하다

트위터(Twitter)가 5월 26일(현지시간) 실시간 음성 대화 기능인 스페이스(Space)를 PC나 모바일 브라우저 버전 트위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스페이스는 트위터판 클럽하우스라고 할 만한 음성 대화 기능. 호스트가 주최하는 방에 사용자가 들어가 청취자로 얘기를 들을 수 있고 참여하는 사용자도 신청이 승인되면 스피커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스페이스는 지금까지 iOS 버전이나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스페이스 공식 계정은 5월 26일부터 스페이스는 트위터닷컴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이에 따라 스페이스가 PC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이용 가능하다고 발표한 것이다.

브라우저 버전은 사용자가 스페이스를 시작했을 때 공지 트윗과 사이트(twitter.com/i/spaces/)를 검색해 표시되는 트윗을 통해 스페이스에 들어갈 수 있다. PC에서 스페이스에 참여하면 화면 오른쪽에 참가자 목록이 표시되고 UI는 화면 크기에 맞게 조정된다. 화면 크기를 바꾸면 스페이스 표시 위치도 이에 맞게 바뀌는 것. 다만 현재는 브라우저 버전으로 스페이스에 참여할 수는 있지만 직접 스페이스 호스트를 할 수는 없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