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DJI 3축 짐벌에 라이더 내장 3D포커스 더하면…

드론 기업인 DJI가 카메라 짐벌 브랜드인 로닌(RONIN)을 쇄신하고 새로운 짐벌 브랜드인 DJI RS2와 DJI RSC2를 지난 10월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또 DJI RS2 주변기기로 라이더 스캐너를 이용한 자동 오토포커스를 선보였다. 유튜브 채널(MAKE.ART.NOW.)이 이를 통해 촬영한 동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영상을 보면 DJI RS2에 장착한 건 소니 알파7SIII다. 렌즈는 죵이(Zhongyi) 스피드마스터III 50mm F0.95. DJI RS2에 주변기기를 연결하면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며 연동 기어박스에 자동으로 렌즈 포커스를 조작하는 방법을 취한다. 또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촬영도 가능하다.

알파7SIII에는 얼굴 인식 AF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얼굴 인식 AF 기능은 초점 지연이 조금 있지만 3D 포커스 기능은 카메라 앞에서 앞뒤로 움직이는 남성도 높은 정밀도로 추적할 수 있다. 멀리 있어도 라이더 내장 자동 오토포커스 쪽이 제대로 맞추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물론 DJI RS2와 라이더 내장 자동 오토포커스는 다른 카메라와도 결합할 수 있다. 어떤 카메라도 쉽게 자동 초점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 같은 품질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