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소규모 매장이 구글맵 평가 모니터링하려면…

로컬 모니터(Local Monitor)는 프랑스 스타트업 위즈빌(WizVille)이 선보인 제품이다. 레스토랑이나 미용실, 빵집 등 모든 업종별 소규모 매장이 자신의 매장과 경쟁 매장에 대한 구글맵 평가를 추적할 수 있게 해준다.

포스퀘어와 옐프, 트립어드바이저 등 가까운 장소를 평가 비교하는 서비스가 많지만 구글맵 평가도 서서히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소규모 매장 경영자는 대부분 구글맵이나 구글 검색 결과에서 볼 수 있는 평가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로컬 모니터에 매장을 추가하면 동네에서 비슷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가 표시된다. 경쟁 매장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자사와 경쟁 평가, 시간 경과에 따른 변화에 대한 보고서가 작성된다. 경쟁 업체와 견줘 자사의 평가 여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것. 이 서비스는 기업에 매달 새로운 보고서를 전송해주기 때문에 변화를 추적, 모니터링할 수 있다.

물론 기업이 여러 매장을 운영하거나 더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한다면 위즈빌이 제공하는 고객 경험 관리 서비스 전체 버전인 위즈빌 로컬 인사이트(WizVille Local Insight)로 전환해야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