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스북, 게시물 일괄 삭제 가능한 도구 선보여

페이스북이 6월 2일(현지시간) 지난 게시물을 일괄 삭제하거나 아카이빙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매니지 액티비티(Manage Activity)를 발표했다. 먼저 모바일용 페이스북 앱과 페이스북 라이트 앱으로 제공하며 이어 데스크톱 버전에서도 이용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에선 지금까지도 과거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었지만 게시물을 하나씩 선택하는 건 상당히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다. 하지만 매니지 액티비티를 이용하면 날짜 범위 지정 등 필터도 가능하며 일괄 삭제가 쉬워진다. 또 게시물을 삭제한 경우에도 30일 이내라면 되돌릴 수 있다.

완전히 삭제해버리는 대신 보관을 택할 수도 있다. 보관한 게시물과 사진은 다른 사람에게는 안 보이지만 자신은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는 취업 활동을 할 때에도 SNS 확인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만큼 소중한 추억 때문에 지우기는 싫지만 장난스러운 사진이나 동영상을 감추고 싶다면 이럴 때 편리할 수 있다.

매니지 액티비티는 앞으로 몇 주에 걸쳐 기능을 끌어올린다. 이용 가능하게 되면 활동 로그 화면 상단에 메뉴가 추가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