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디자이너라면…포토샵용 단축키 키보드

키보드 키패드 DIY 포 포토샵(Keyboard Keypad DIY for Photoshop)은 포토샵용 단축키 키보드다. 그래픽 디자이너와 사진작가 등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필수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포토샵은 UI 왼쪽에 늘어선 툴바는 타이핑하는 키보드 단축키를 할당했지만 이 제품은 이를 완전히 독립된 완벽한 단축키 키보드도 만든 것이다.

수직 막대를 수평으로 한 모양이어서 키 배치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눈으로 보고 누를 때까지 몇 초라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될 듯하다. 무엇보다 누를 때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또 키보드 자체에서 채도나 불투명도 등 매개 변수를 스위치 형태로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고 아래쪽에는 실행 취소와 재실행 지정 형식으로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사용 빈도가 높은 4가지 단축키도 위치하고 있다.

이 제품은 수제 아이템을 판매하는 엣시(Etsy)에서 선보인 제품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