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인크래프트 어스 안드로이드용 나온다

마인크래프트 어스(Minecraft Earth) 안드로이드용 베타 버전이 나온다. 마인크래프트 어스는 스마트폰을 대면 현실 공간에 가상 블록을 쌓는 증강현실로 마인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게임. 포켓몬 고처럼 현실 공간에서 블록이나 몹을 모으는 요소는 물론 특정 위치에 나오는 채굴이나 전투 등 퀘스트를 동료와 협력해 깨는 요소를 곁들였다.

마인크래프트 어스는 현재 시애틀과 런던, 스톡홀름, 도쿄, 멕시코시티 등 5개 도시에서 초대를 통한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실시 중이다. iOS 버전은 지난 7월 선행 출시된 바 있다.

베타 버전 사전 등록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어스 공식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다른 플랫폼 내 마인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무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나 엑스박스 라이브 게정을 갖고 있어야 한다. 또 신청자는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안드로이드용 마인크래프트 어스의 요구 사양은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 이상, AR 플랫폼인 AR코어(ARCore)를 지원하는 기종이어야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