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냉장고 품은 커피테이블 “구글홈 음성명령도 OK”

쿠스노(Coosno)는 스마트 커피 테이블이다. 자동으로 상하로 개폐되며 가운데에는 냉장고가 위치하고 있다. 구글 홈(Google Home)을 내장해 음성 명령도 지원할 뿐 아니라 극채색 LED가 음악에 맞춰 빛을 내는 무선 스피커이기도 하다.

이 제품은 무선 충전기와 수납 처리한 전원 스트립에 USB 3.0과 3.5mm 스피커 잭을 내장해 책상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앱을 통해 LED 색상 정의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건 물론. 또 하단 수납 선반도 지원한다. 색상은 흰색과 회색 2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 사이즈도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하나는 대용량 캔 68개와 생수 75개를 저장할 수 있는 쿠스노 바(Coosno Bar), 다른 하나는 높이나 폭을 줄여 캔 32개와 생수 38개를 담을 수 있는 쿠스노 홈(Coosno Home)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