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LA에 문 여는 가상현실 마사지 시설

미국 LA에 가상현실을 이용한 마사지 시설(Esqapes Immersive Relaxation Center)이 문을 연다.

이곳에선 가상현실 헤드셋을 착용하고 마사지 의자에 앉으면 열대 리조트나 가든, 선셋비치 등 10여 개 콘텐츠를 가상으로 즐기려면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마사지 의자만 있다면 집에서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단순히 마사지만 하는 게 아니라 장면에 맞는 향기도 함께 연출한다고 한다.

가격은 30분 기준 45달러다. 마사지 의자를 이용한 마사지치곤 비싸지만 가상현실을 이용한 곳인 만큼 같은 기준으로 생각하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 가상현실을 이용해 휴가와 휴식을 즐기려는 이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은 물리적 공간 제약을 벗어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