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이 시작한 새로운 신용카드

아마존이 새로운 신용카드인 아마존 크레딧 빌더(Amazon Credit Builder)를 미국 시장에서 제공하기 시작했다.

아마존 크레딧 빌더는 신용점수를 올리고 싶은 사람을 위한 것. 신용점수는 신용카드 연체 상환 이력이나 소유 은행 계좌 보유 기간, 사용 내역 등을 바탕으로 산출하는 개인 신용도를 나타내는 수치다. 미국에서 신용점수는 생활을 크게 좌우하는 지표다. 신용카드 취득 여부 뿐 아니라 대출 금리와 방 임대 여부,. 취업 활동까지 영향을 미친다. 미국에서 현명하게 생활하려면 현금 뿐 아니라 신용점수도 벌어야 한다.

아마존 크레딧 빌더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특정 상품을 구입할 때 5% 포인트를 환원해준다는 점은 기존 아마존 스코어 카드(Amazon Score Card)와 같다. 하지만 아마존 크레딧 빌더 보유자는 자신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아마존이 제공하는 신용점수 버는 방법과 자신의 행동에 따라 신용점수가 어떻게 바뀌지 등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아마존 크레딧 빌더를 이용하려면 먼저 보증금을 지불해야 한다. 보증금은 100달러에서 1,000달러까지 직접 설정할 수 있지만 지불 보증 금액은 아마존 크레딧 빌더의 신용 한도액이 된다. 또 보증금은 탈퇴할 때에는 지불을 정산한 뒤 환불받을 수 있다.

또 아마존 크레딧 빌더는 149달러 이상 599달러 미만 결제에 대해선 6개월, 599달러 이상 799달러 미만은 12개월, 799달러 이상은 24개월 무이자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기간이 지나버리면 일반적인 미국 신용카드보다 높은 실질 연평균 28.24% 금리를 청구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wcap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