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이 사용자 AI 생성 이미지를 무작위로 표시하는 새로운 기능 테스트를 시작했다. 한 사용자는 인스타그램을 탐색하는 중 무한 거울 미로 안에 서 있는 자신의 AI 생성 이미지 슬라이드쇼를 봤다고 밝혔다.
이 문제는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서 게시된 글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했다. 해당 게시물에 첨부된 이미지에는 AI가 생성한 캡션으로 거울 무한 미로 속에서 삶을 반영하는 자신을 상상해 보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게시물 작성자는 메타 AI 이미지 생성 기능인 인스타그램 이매진(Instagram Imagine)에 자신의 셀카를 업로드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게시자는 해당 이미지는 가짜 뉴스로 만들 이유가 없다며 단순히 다른 게시물에 스크린샷을 올렸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메타 측은 해당 이미지는 진짜이며 광고는 아니라고 밝혔다.
Used Meta AI to edit a selfie, now instagram is using my face on ads targeted at me.
byu/Green_Video_9831 inABoringDystopia
메타는 해당 이미지가 2024년 9월부터 테스트 중인 이매진 유어셀프(Imagine Yourself) 기능에서 생성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업로드한 여러 셀카를 기반으로 AI가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기능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