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마트폰도 OK’ 신용카드 크기 LED 조명?

크랙 라이트(Crack Light)는 스마트폰이나 USB를 통해 구동시킬 수 있는 카드형 LED 조명이다.

이 제품은 USB를 통해 작동하는 카드 크기 LED 조명으로 콘센트나 휴대용 배터리 뿐 아니라 변환 단자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본체는 구부리거나 물에 적시거나 자석에 붙여도 괜찮을 만큼 유연하게 설계했다. 구부리면 광원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책상 밑이나 기둥에 붙여서 간접 조명 대신 쓸 수도 있다.

성능은 30cm 직하 기준으로 1,830룩스, 1m라면 220룩스다. 루멘 수는 불분명하지만 셀카 거리라면 충분한 밝기다. 디지털 카메라 보조 조명으로도 마찬가지. 예를 들어 역광 촬영에서 보조 조명이나 그림자를 만들기 위한 역할로 쓸 수 있다. 물론 가장 큰 장점은 휴대하기 좋은 크기라는 것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