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ESPN 방송까지 가세한 엑셀 스킬 배틀

전 세계 각국으로부터 엑셀(Excel) 전문가가 모여서 복잡한 태스크를 해내는 세계 대회인 FMWC(Financial Modeling World Cup) 일환으로 열린 이벤트에 유튜브가 가세하고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에도 방영되면서 많은 액셀 팬이 열광했다.

이번에 개최된 FMWC 올스타 배틀(FMWC ALL-STAR BATTLE)은 과거 세계 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한 8명이 모여 다양한 게임을 만드는 태스크에 도전하는 것이다. 작업별 제한 시간은 30분으로 라운드마다 반수가 탈락하고 마지막에 남은 사람이 챔피언이 되는 규칙이다.

첫 라운드에선 8종류 기호와 복잡한 점수 시스템을 갖춘 슬롯머신 게임을 만들고 2번째 라운드에선 풍속과 풍향이 복잡하게 얽힌 요트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고 3번째에선 6단계 2D 액션 게임 만들기를 부여했다. 실황은 40권 이상 엑셀 책 저자로 미스터 엑셀로 유명한 빌 젤렌, 수많은 엑셀 책 공저와 유튜브 채널 엑셀온파이어(Excel On Fire)로 알려진 오즈 드 솔레이(Oz du Soleil), 전회 대회 우승자와 준우승자 등이 모여 뜨거운 경쟁을 벌였다.

2시간 이상에 걸친 경쟁에선 세계 랭킹 3위인 앤드류 은가이(Andrew Ngai)가 상금 1만 달러와 다음 세계 대회 시드권을 획득했다. 이번 행사 장면은 스포츠 채널 ESPN에서 방영되어 FMWC 새로운 팬을 확대하게 됐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