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오픈AI, AI 이미지 생성기 달리2 일반 버전 제공 시작

지난 4월 연구자와 전문가용으로 제공을 시작한 이미지 생성 편집 AI인 달리2(DALL・E2) 일반용 베타 버전이 공개됐다. 대기 목록에 있는 사용자가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앞으로 몇 주간 100만 명에게 제공될 전망이다.

달리2는 AI 이미지 생성기 달리 고해상도 저지연 버전으로 2022년 4월 등장했다. 이용 자체는 연구자 전용으로 한정됐지만 개발사인 오픈AI(OpenAI)에 따르면 사용자 수는 점점 늘어 10만 명 이상이 됐다고 한다.

지금까지 이용은 전면 무료였지만 일반 공개를 하면서 크레딧을 기반으로 한 요금 체계로 이행한다. 기본 자체가 무료라는 건 변하지 않는다. 크레딧 1회로 이미지 생성이라면 4장, 화상 편집이라면 3장 처리가 가능하고 등록 첫 달에는 50크레딧이 부여되며 2개월째 이후에는 매달 15크레딧이 부여된다. 부여된 크레딧 범위에서 이용한다면 추가 요금은 필요 없지만 더 많은 이미지를 처리하려면 15달러로 115크레딧이 부여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