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비즈니스 사용자 겨냥한 ‘트위터 포 프로페셔널’

트위터가 10월 1일(현지시간)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 기업, 비영리 단체 등이 수익을 창출하고 추가 정보를 게재할 수 있는 트위터 포 프로페셔널(Twitter for Professional) 제공을 시작했다. 대상 계정은 기존 계정에서 전문가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다. 전문가 계정으로 전환하면 어드밴스드 프로필(Advanced Profile), 트위터 쇼핑(Twitter Shopping), 퀵 프로모트(Quick Promote) 등 고급 전문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어드밴스드 프로필은 프로필 화면에 일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는 추가 정보를 담았다. 예를 들어 매장 주소를 표시하는 지도 앱에 연결하거나 영업시간, 전화번호 등을 게재할 수 있다. 또 매장에 링크하는 상품 카탈로그와 뉴스레터 구독 버튼도 게재 가능하다. 뉴스레터는 트위터가 인수한 레뷰(Revue) 서비스를 이용한다.

전문가 계정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건 아니며 트위터 이용 약관에 반복 위반 이력이 없고 계정명과 약력, 프로필 사진 등이 모두 등록되어 있고 진정한 정체성을 명확하게 할 필요가 있다. 동물이나 가상 인물이 등장하는 프로필은 브랜드나 조직과 직접 협력하지 않는 한 적용되지 않고 패러디와 팬 계정도 전문가 계정 대상이 되지 않는다.

전문가 계정으로 전환되는 계정은 설정 메뉴 하단에 트위터 포 프로페셔널 탭이 표시되기 때문에 여기에서 전환이 가능하다. 계정 유형은 비즈니스(Business)와 크리에이터(Creator) 2종류가 있지만 이는 나중에 바꿀 수 있다. 또 전문가 계정은 현재 일부 시장 소수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다.

전체 프로필과 이용 약관을 반복 위반하지 않는 것 같은 요구사항 일부는 인증 배지에도 쓰고 있다. 트위터 포 프로페셔널은 인증 배기가 필요한 조건은 표시되지 않지만 트위터 포 프로페셔널로 전환할 경우 인증 배지 신청도 가능하게 될지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