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세븐일레븐, 美·캐나다에 EV 충전기 500대 설치한다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이 미국과 캐나다 250개 매장에 전기자동차용 충전기 500대를 설치하겠다고 발표했다.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시도라는 설명이다. 편의점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세우는 것 외에 충전도 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

이 충전 시스템은 DCFC(Direct Current Fast Charging)라는 직류 고속 충전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미국 내 4개주 14개 매장에 22대가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만일 500대가 추가되면 미국에서 가장 많은 전기차 충전기를 갖춘 유통업체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한다. 전기차 보급은 충전 시설이 많지 않으면 광활한 국토를 보유한 미국에서는 어려움이 클 수밖에 없다.

세븐일레븐은 2027년까지 매장마다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를 20% 억제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2019년 달성하면서 다시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억제하겠다고 밝히는 등 환경에 대한 배려를 강조하고 있다. 텍사스와 일리노이주에 위치한 1,100개 이상 매장에선 100% 풍력 발전 전기를 구입하거나 다른 주에서도 수력이나 태양광 전력을 이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친환경 에너지를 도입했다고 한다. 전기차 충전소 설치는 이런 연장선상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