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R/C카로 먼저 만나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Cybertruck)은 테슬라가 발표한 차기 모델이다. 3종이 판매되지만 최저가 모델만 따져도 가격이 3만 9,900달러. 출시는 2021년 예정이다. 하지만 기다리기 어려운 사람이 있다면 무선조종 차량으로 먼저 만나볼 수도 있다.

마텔이 선보인 핫휠스(Hot Wheels) 시리즈는 크기가 다른 2종으로 선보였다. 1:6 핫휠스 R/C 사이버트럭(1:64 Hot Wheels R/C Cybertruck)과 1:10 핫휠스 R/C 사이버트럭 한정판(1:10 Hot Wheels R/C Cybertruck-Limited Edition)이 그것. 1/64 스케일 모델은 길이가 7cm에 불과하고 스틱형을 이용해 조작한다. 1/10 스케일은 실자 589cm의 10분의 1이니 길이는 59cm. 기능도 충실하다. 일반 모드 외에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헤드라이트와 미등도 점멸해가며 40km/h로 달린다. 또 발표회에서 부딪쳐 금이 간 강화유리창을 재현하는 스티커도 함께 제공한다고.

이들 제품은 인기도 높다. 1/10 모델은 예약 단계에서 이미 매진됐지만 발매 예정일은 2020년 12월 15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미국과 캐나다에 한정되어 있다. 그 밖에 테슬라는 일러스트레이터로 그려진 유리금 균열로 꾸민 공식 티셔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