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분당 1리터…야외용 콤팩트 정수기

MSR 미니웍스 EX(MSR Miniworks Ex)는 야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콤팩트 정수기다. 대규모 재해가 발생했을 때 식수 확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건 물론. 무게는 456g이며 1분당 1리터 정수를 할 수 있다. 정수 능력이 떨어지게 되면 필터 카트리지를 스크럽 패드로 청소하면 그 자리에서 곧바로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제조사인 MSR은 내부 미생물 연구소가 축적한 기술과 지식을 한데 모은 정수기를 생산하는 곳이다. 국제 원조 기구나 미군 사용 실적이 있어 신뢰도도 높은 편이다. 이 제품은 세라믹 필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중공사막 타입보다 내구성을 기대할 수 있다. 또 공구를 이용하지 않은 채 분해할 수 있고 카트리지 교환도 쉽다. 내부에는 에어스프링 어큐레이터라는 정수 속도를 높이는 기능을 탑재했고 따로 전용 물 주머니도 준비했다.

이 제품은 가볍고 콤팩트해 휴대성이 높은 한편 견고하고 유지 보수가 간단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재해에 한정하지 않고 당일 야외나 트래킹 등에서 물 위생에 불안을 느낄 만한 지역에 장기 여행을 간다면 활용을 생각해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