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증기로 따뜻하게? 충전식 도시락

히트박스(Heatbox)는 증기로 내용물을 따뜻하게 해주는 충전식 도시락이다. 네덜란드 스타트업이 만든 이 제품은 도시락이 담인 용기를 직접 가열하는 게 아니라 히터로 물을 가열하고 열과 증기로 내부 도시락을 가열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영양과 맛을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본체에 1,8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1회 충전으로 3회 따뜻하게 해줄 수 있다. 따뜻하게 하려면 본체 앞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거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된다. 앱을 이용하면 가열시간은 보통 8분 가량이라고 한다.

충전해가면서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1회용 가열 용기보다 당연히 친환경적이다. 도시락 그릇만 제거할 수 있어 세척도 문제 없다. 다만 크기가 일반 도시락보다 큰 편이고 도시락만 무게가 1.2kg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 인디고고를 통해서도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