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클리 팟캐스트] 디지털 유로 본격화? 우주여행 티켓 일반 판매

유럽중앙은행 ECB가 발행하는 독자 법정 디지털 통화인 디지털 유로 도입을 위해 2023년 초 법안 제출을 계획하고 있다는 게 EU 재무 책임자로부터 밝혀졌습니다.

디지털 유로는 ECB가 발행하는 EU 버전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입니다. 2022년 3월에는 EU 행정기관에 의한 공개 협의가 이뤄져 시민이 우려하는 프라이버시 문제나 지불 방법 등 디지털 유로 사용 방법에 대해 논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EU 입법 과정에 따라 진행되면 디지털 유로는 일찌감치 2025년까지 준비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 소식입니다. 미국 에너지부와 운수부가 추진하는 초당파 인프라 투자법을 기반으로 제로이미션 연료 공급이나 전기자동차용 충전스테이션 배치를 목표로 하는 합동 사무소가 80km마다 전기자동차용 충전기를 4개 설치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22년부터 미국 정부는 전기자동차용 고속 충전기 전국망 구축 계획을 진행하기 위해 5년간 50억 달러 보조금을 각 주에 교부합니다. 이 계획은 고속도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80km마다 전기자동차용 충전 스테이션 1개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충전 스테이션 보조금 프로그램은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서 충전 스테이션 네트워크 50만대를 구축한다는 바이든 대통령 공약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며 실현하면 자동차에 의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전기 자동차로 전환을 뒷받침하는 건 분명해 보입니다.

크롬OS 플렉스 조기 액세스 버전이 출시됐습니다. 크롬OS 플렉스는 클라우드 퍼스트로 빠르고 관리가 간단하고 안전한 운영체제를 PC나 맥을 크롬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구글 운영체제입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운영체제로 기업과 학교용으로 제작됐으며 구글 클라우드 기반 관리 시스템과 호환됩니다.

구글은 크롬OS 플렉스가 크롬OS와 같은 코드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동일 사용자 환경 제공을 보장한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구글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앱은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어디까지나 학교나 기업용으로 만들어진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진갤럭틱이 리뉴얼된 새로운 브랜드 로고 마크를 공개하고 우주 비해 시스템 탑승 티켓 일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45만 달러로 예금으로 15만 달러를 선불로 내면 누구나 우주비행사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클 콜글레이저 버진갤럭틱 CEO는 연내 상업 서비스를 시작해 먼저 승객 1,000명을 탑승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우주 탄도 비행을 체험한다고 해도 45만 달러라는 대금은 결코 저렴한 게 아닙니다. 다만 그래도 스페이스X가 제공하는 궤도상 10일간 여행이 5,500만 달러라는 걸 생각하면 우주를 간단하게 체험하라는 의미에선 버진갤럭틱 쪽이 훨씬 좋을 수도 있겠네요.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반도체가 세계적으로 부족한 가운데 2021년 반도체 출하수가 기록적으로 산업 전체 매출이 과거 최고에 달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도체 산업 조사 단체인 반도체공업회 조사에 따르면 2021년 반도체 산업 전체 매출은 과거 최고인 5,559억 달러이며 2020년 4,404억 달러보다 26.2%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 각 기업이 수요 증가에 대응해 생산을 증가시켰기 때문에 같은 해 반도체 출하 수는 2018년 이후 성장을 보였고 1조 1,500억 개에 달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