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마존, 피트니스앱에 신체 움직임 측정 기능 추가

아마존이 6월 3일(현지시간) 2020년 발표한 건강관리 플랫폼 헤일로(Halo)에 몸 움직임 측정 기능인 무브먼트 헬스(Movement Health)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헤일로는 피트니스 밴드를 이용한 운동이나 심장 박동, 수면 측정 등을 실시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체지방률 측정에도 대응한다. 건강이나 피트니스 관점에서 이런 측정은 필요한 것이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데에는 하반신을 구부리거나 손을 늘리고 뭔가 올리는 것 같은 동작이 제대로 되는지도 중요한 요소다.

무브먼트 헬스는 이런 움직임을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측정하는 것이다. 한쪽 밸런스나 스쿼트 등 5가지 운동을 촬영하면 컴퓨터비전과 기계학습을 이용해 안정성과 이동성, 자세 등에 대해 100점 만점 기준 점수를 산출한다. 이 평가는 전문 트레이너가 대면 평가를 하는 것에 필적하는 수준이라고 한다.

평가 뿐 아니라 스트레칭과 균형, 호흡 등 특정 영역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맞춤 운동 영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일단 평가하고 운동을 실행한 다음 2∼4주마다 재평가하는 주기를 권장하고 있다. 무브먼트 헬스는 몇 주 안에 헤일로 구독 회원이 이용 가능하게 된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