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레이저가 발표한 스마트 오디오 선글라스

레이저가 3월 5일 사용자 눈을 보호하면서 프레임에 내장된 스피커에서 새로운 시청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오픈이어 오디오 글라스인 레이저 안주(Razer Anzu)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보스 프레임이나 아마존 에코 프레임과 비슷한 제품이다. 안경 모양이지만 영상이 표시되는 건 아니다. 동글 부분에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으며 60ms 낮은 지연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튐이나 지연 없이 번거로움 없이 몰입 경험이 가능하다. 물론 마이크도 탑재하고 통화도 할 수 있다. 측면 터치 컨트롤을 통해 음성 알림도 지원한다. 배터리 수명은 5시간, 대기시간은 최대 2주다. 또 IPX4 방수 성능이 있기 때문에 땀과 비가 내린다면 문제는 없을 것이다.

렌즈 부분은 블루라이트를 35% 차단하는 렌즈와 UVA/UAB를 99% 차단하는 편광 렌즈를 함께 제공한다. 모양은 둥근 프레임과 사각 프레임 2종류다. 각각 SM과 L 2가지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다. 동종 제품이 늘어낙오 있지만 안경 사용자는 사용하지 않는 게 일반적인 난점. 보스프레임은 진스(JINS)d와 제휴해 렌즈를 지원하고 있으며 레이저 역시 미국에선 렌사블(Lensabl)에서 15% 할인가로 렌즈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