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온라인 스토어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피파이(Shopify)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쇼피파이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소유한 경영자는 트위터 계정과 쇼피파이 계정을 연구해 트위터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트위터는 2021년부터 트위터 프로필에서 직접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트위터숍을 설치할 수 있는 쇼핑 기능인 숍 스팟라이트(Shop Spotlight) 테스트를 시작해 2022년 3월부터 일부 사용자용으로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2022년 3월 30일 미국 안드로이드 버전 앱에 대응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발표된 건 쇼피파이와 트위터 계정을 연계해 쇼피파이 온라인 스토어 상품 일람을 그대로 트위터숍에 표시시킬 수 있는 것. 판매자는 트윗이나 프로필에서 쇼피파이 온라인 스토어에 링크를 유도할 필요가 없이 트위터 상에서 그대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스토어 재고는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상품 일람이나 재고 상황을 갱신했을 때 쇼피파이 카탈로그 내용이 그대로 트위터숍에 반영되기 때문에 쇼피파이와 트위터 양쪽 모두를 수동으로 갱신할 필요는 없다. 트위터는 숍 스팟라이트와 트위터숍 베타 버전을 확장해 미국 내 모든 판ㅇ매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쇼피파이 측은 쇼파파이 판매자가 성공하려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트위터와 쇼피파이간 파트너십이 성립되어 트위터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어 판매자는 플랫폼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에 원활하게 상거래를 도입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쇼피파이는 자체 NFT 거래 플랫폼을 전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따라서 트위터와 파트너십에 따라 트위터에서 NFT를 매매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