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터, 쇼피파이 손잡고 프로필에서 직접 상품 판매를…

트위터가 온라인 스토어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피파이(Shopify)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쇼피파이에서 온라인 스토어를 소유한 경영자는 트위터 계정과 쇼피파이 계정을 연구해 트위터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트위터는 2021년부터 트위터 프로필에서 직접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트위터숍을 설치할 수 있는 쇼핑 기능인 숍 스팟라이트(Shop Spotlight) 테스트를 시작해 2022년 3월부터 일부 사용자용으로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2022년 3월 30일 미국 안드로이드 버전 앱에 대응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발표된 건 쇼피파이와 트위터 계정을 연계해 쇼피파이 온라인 스토어 상품 일람을 그대로 트위터숍에 표시시킬 수 있는 것. 판매자는 트윗이나 프로필에서 쇼피파이 온라인 스토어에 링크를 유도할 필요가 없이 트위터 상에서 그대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스토어 재고는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상품 일람이나 재고 상황을 갱신했을 때 쇼피파이 카탈로그 내용이 그대로 트위터숍에 반영되기 때문에 쇼피파이와 트위터 양쪽 모두를 수동으로 갱신할 필요는 없다. 트위터는 숍 스팟라이트와 트위터숍 베타 버전을 확장해 미국 내 모든 판ㅇ매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쇼피파이 측은 쇼파파이 판매자가 성공하려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트위터와 쇼피파이간 파트너십이 성립되어 트위터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어 판매자는 플랫폼에서 진행되고 있는 것에 원활하게 상거래를 도입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쇼피파이는 자체 NFT 거래 플랫폼을 전개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따라서 트위터와 파트너십에 따라 트위터에서 NFT를 매매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