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클리 팟캐스트] 세계 최대 배양육 공장·비행 성공한 플라잉카

이스라엘 식품 기술 기업인 퓨처미트테크놀러지가 텔아비브 남쪽 2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도시인 레호보트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산업용 배양 고기 생산 시설을 개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퓨처미트테크놀러지는 동물을 사육하지 않고 유전자 변형 작물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세포에서 고기를 직접 생산하기 위한 유통 플랫폼을 개발하는 식품 기술 기업이죠. 발표에 따르면 이 시설은 하루 햄버거 5,000개에 해당하는 500kg 배양육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닭고기와 돼지고기, 양고기 생산이 가능한 상태이며 곧 쇠고기 생산도 가능하게 된다고 하네요. 이는 기존 축산보다 20배에 달하는 빠른 생산 주기라는 설명입니다.

퓨처미트테크놀러지 생산 공정은 기존 육류 생산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80% 감소, 토지 사용량을 99% 절감하는 담수 사용량을 96% 절감할 수 있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퓨처미트테크놀러지는 2022년 미국에서 배양육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슬로바키아 기업인 클라인비전이 개발 중인 플라잉카 에어카가 지난 6월 28일 니트라 공항에서 브라티슬라바 공항까지 35분간 비행을 실시해 첫 도시간 비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에어카는 착륙 후 버튼 한 번에 3분 안에 스포츠카 형태로 변신해 브라티슬라바 시내에 도착했습니다.

클라인비전은 이번 시제품에 이은 다음 단계로 300마력 엔진을 탑재하는 2호기를 이미 준비 중이라고 하네요. 유럽항공 규제 당국에서 일반 비행기와 곡예용, 통근용 인증을 획득하는 동시에 유럽 M1 승용차로 도로 주행 허가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조사기업 센서타워가 2021년 상반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앱 과금이나 다운로드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애플리케이션과 금액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합산해 649억 달러에 달해 2020년 상반기 기록한 520억 달러를 24.8% 웃돌았다고 합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맞춘 청구 금액은 2020년 상반기 520억 달러, 2021년 상반기 649억 달러이며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했습니다.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결제 총액 추이를 보면 앱스토어 결제 금액은 340억 달러에서 415억 달러로 22.1% 증가했습니다. 구글플레이 결제 금액은 180억 달러에서 234억 달러로 30% 늘었다고 합니다. 구글플레이 성장률이 높은 것에 대해 센서타워는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영향을 주는 필리핀 등 시장 때문으로 풀이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미국 케이프커내버럴에 본사를 둔 스페이스퍼스펙티브가 2024년 예정으로 한 열기구 우주 여행 티켓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이 여행에선 승객은 스페이스십 넵튠이라고 명명한 곤돌라를 타고 축구 경기장 정도로 거대한 첨단 우주 열기구로 이를 들어 올려 고도 3만 480m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둥근 지구 능선에서 해돋이를 보거나 더 위로 가서 거의 아무 것도 보이지 않는 칠흑 같은 우주에서 빛나는 별을 바라볼 수 있는 것이죠. 스페이스퍼스펙티브는 상업 비행을 2024년 후반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현재 1석당 1,000달러 보증금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비즈니스 SNS인 링크드인에서 5억 명 분량 개인 정보가 유출된 건 지난 4월 확인된 바 있지만 다크웹에서 확인된 건 이보다 많은 7억 명 분량 개인 정보가 판매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판매된 데이터에는 이름과 성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주소, 경력, SNS 계정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번 유출 자료는 링크드인과 기타 SNS 비밀번호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링크드인을 사용 중인 사람이라면 암호를 바꾸는 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