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방수·방진·내충격…中게이밍 러기드폰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두기(Doogee)가 게이밍 스마트폰인 S70을 발표했다. 두기 S70은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건 물론 다양한 기능을 곁들였고 방수와 방진, 내충격 성능까지 겸한 러기드(Rugged) 제품.

이 제품은 IP68 방수 방진 기능을 갖췄고 미 국방부 군사 규격인 MIL-STD-810G를 만족하는 내충격성을 갖추는 등 어디서나 쓸 수 있다. 장갑을 낀 채 터치 조작도 할 수 있다. 물론 앞서 밝혔듯 게이밍 스마트폰을 표방하는 만큼 본체에는 게임 모드 버튼을 곁들였다. 버튼을 누르면 순식간에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모두 끝내고 알림과 전화를 차단한다. 또 본체 뒷면에는 금속판을 곁들여 내부 열을 효과적으로 식힐 수 있다고 한다.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88인치 화면에 SoC는 헬리오 P23(Helio P23), 램은 6GB를 채택했고 여기에 내장 저장공간 64GB를 더했다. 본체 앞뒤에는 각각 500만, 1,200만 화소 카메라를 갖췄고 내장 배터리 용량은 5,500mAh다. 그 밖에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할 수 있는 전용 컨트롤러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쾌적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