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선보인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타디아(Stadia)는 지금까지 웹과 일부 스마트폰, 태블릿, 크롬캐스트 울트라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6월 23일부터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Chromecast with Google TV)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TV 외에도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TV나 셋톱박스 역시 지원 대상에 추가된다. 하이센스 안드로이드 스마트 TV(U7G, U8G, U9G)와 엔비디아 실드TV와 실드TV 프로, 온(Onn) FHD 스트리밍 스틱과 UHD 스트리밍 디바이스, 필립스 8215, 8505와 OLED 935/805 시리즈 안드로이드 TV, 샤오미 미박스3과 미박스4가 그것이다.
여기에서 나열하지 않은 안드로이드TV 장치에서도 실험적인 기능으로 스타디아를 플레이할 수 있지만 완전히 기능하는 건 아니다. 또 안드로이드TV 장치에서 재생할 경우 스타디아 컨트롤러나 호환되는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필요하다.
스타디아가 안드로이드TV 지원을 하는 건 해당 플랫폼 저변을 넓히는 게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장치에서도 클라우드에서 처리하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라면 거뜬하게 수행하거나 문제가 적고 고가 게임용 PC가 없는 층에도 어필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