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아이픽스잇, 바이브 헤드셋 제품 판매한다

HTC가 수리 업체로 잘 알려진 아이픽스잇(iFixit)과 손잡고 자사 가상현실 헤드셋인 바이브(VIVE) 시리즈 순정 교체 부품 판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미국 사이트에서만 취급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른 국가 사이트에서도 판매할 예정이 있는지 여부는 알 수 없다.

이번에 아이픽스잇이 판매하는 건 바이브 CE와 바이브 프로 교체 부품, 바이브 와이어리스 어댑터(VIVE Wireless Adapter), 바이브 트래커(VIVE Tracker), 벽 마운트와 케이블 등 기타 주변장치다. 또 사용자가 직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바이브 헤드셋과 컨트롤러용 수리 설명서도 제공한다.

아이픽스잇을 통한 교환용 부품 판매는 보증기간 제품 수명을 연장하고 수리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카일 와인즈(Kyle Weins) 아이픽스잇 CEO는 HTC가 헤드셋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지원을 한 첫 번째 가상현실 업체라고 밝히고 있다. 이번 제휴는 제품을 오래 사용하게 해 폐기물을 줄이는 친환경 관점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