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원격 제어도 OK…카메라까지 갖춘 스마트 도어락

락키 비전(Lockly Vision)은 락키(Lockly)가 발표한 새로운 스마트 잠금 장치다.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잠금이나 해제를 할 수 있지만 기존 제품과 차이가 있다면 본체 상단에 카메라를 배치했다는 게 다르다. 다시 말해 스마트 잠금 인터콤 역할을 겸해 방문객이 벨을 누르면 해당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집안에 사용자가 없어도 회사나 밖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과 애기를 나눌 수도 있다. 응답하지 않아도 영상은 로컬이나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어 나중에 확인해볼 수 있다. 지문 인증을 이용하기 때문에 열쇠나 스마트폰이 없어도 해제할 수 있고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홈킷 장치를 통한 제어도 가능하다.

그 밖에 인터넷이 다운되면 오프라인 액세스 코드로 해제할 수도 있다.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른 사용자에게 1회용 해제키를 전송해 공유하거나 특정 시간에만 작동하게 할 수도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