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레인은행 금융연수원 BIBF(The Bahrain Institute of Banking and Finance)가 11월 26일(현지시간) 바레인에서 첫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개설하겠다고 발표했다.
BIBF는 지난 1981년 직업훈련특별위원회 승인을 받아 바레인에 설립된 기관으로 금융 부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블록체인 아카데미는 블록체인 전문 자격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 프로그램은 BIBF와 두바이를 거점으로 하는 교육 기업인 마이러닝키(MyLearning Key)가 개발하고 국제 자격 인증 블록체인 전문 자격증 C | BP를 취득하는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고 한다.
C | BP 인증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도입 전략을 위한 3가지로 구성되어 잇다. BIBF 측은 블록체인 전문 자격을 도입해 기술이 있는 블록체인 전문가에 대한 수요 확대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새로운 전략의 목적은 블록체인 같은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는 기업이나 조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바레인 정부는 지난 9월 블록체인 기술의 중요성과 사이버 보안 대책 필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압둘 후세인 장관은 블록체인 같은 기술은 안전하고 원활한 거래 실시 방법을 검토하는 데 큰 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