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AI 프로세서 탑재한 MS표 4K 웹캠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서피스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스크린 기기인 서피스 허브 2S(Surface Hub 2S)를 라인업하고 있다. 이 제품에는 화상 회의용 4K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는데 새롭게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해 AI로 고품질 화상 회의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카메라인 서피스 허브2 스마트 카메라(Surface Hub 2 Smart Camera)가 발표됐다.

서피스 허브2 스마트 카메라는 서피스 허브 2S 상단에 자력을 이용해 설치할 수 있다. 해상도는 4K이며 시야각은 136도다. 이 제품에는 1TFLOPS라는 계산 능력을 갖춘 AI 처리 전용 칩인 인텔 미리아드 X 2085(Intel Myriad X 2085)를 탑재해 AI로 영상을 실시간 보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내에 있는 사람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프레임에 넣을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 이 제품은 서피스 허브2 상단에 장착해 피사체를 위에서 앵글로 촬영한다. 이 때 발생하는 기울기도 자연스러운 상태로 보정할 수 있다. 또 136도라는 광시야각을 원인으로 발생하는 왜곡도 자동 보정할 수 있다.

이 제품 가격은 단품 기준으로 799.99달러이며 2022년 3월 16일부터 판매 중이다. 또 2022년 5월부터는 85인치 버전 서피스 허브 2S와 함께 제공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