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클리 팟캐스트] MS 新 서피스·넷플릭스는 무료 플랜 시험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11을 탑재한 새로운 서피스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서피스 프로8, 서피스 랩톱 스튜디오, 서피스 고3, 서피스 듀오2 등 4종입니다.

그 중에서도 화제가 된 모델은 키보드 합체식 모델인 서피스 프로8입니다. 옵션인 펜에는 햅틱 장치를 탑재해 촉감에서도 종이와 펜처럼 쓰는 맛에 가깝다고 하네요. 디스플레이 패널도 최고 재생률 120Hz로 가벼운 게임 등에선 표시는 매끄럽고 시인성이 높아졌습니다. HDR 영상 소스에서도 돌비 비전을 대응하고 색상 표현에선 주변 환경광에 맞게 자동으로 색 조정을 하는 윈도 기능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9월 20일 케냐에서 무료 플랜 제공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광고 등 표시도 없이 결제 정보 등록도 필요 없는 것이죠. 18세 이상이면 이메일 주소 등록만으로 완전 무료로 인기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플랜에서도 개인화 추천 기능, 유해 사이트 차단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는 유료 플랜 4분의 1 정도로 제한되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해서 오프라인으로 볼 수 없고 TV 등 캐스팅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 케냐에서 무료 플랜 제공도 유료 플랜에 대한 이행을 위한 무료 체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만일 효과가 확인되면 다른 국가나 지역에서 전개될지도 모르겠네요.

다음 소식입니다. 아이폰에 탑재된 라이트닝 커넥터는 애플이 개발한 독자적인 규격이죠 그런데 EU 정책 집행 기관인 유럽위원회가 일반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조업체에 강제하는 법안을 제출하는 등 애플에 대한 라이트닝 폐지 압력이 강해지고 있다.

대다수 안드로이드 단말은 이미 USB 타입C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법안 주요 대상은 애플입니다. 유럽위원회는 2022년 법안 채택을 목표로 하지만 EU 회원국 국내법 마련에 1년 유예가 주어지며 제조업체 구현에 1년 유예가 있어 라이트닝 폐지는 2024년 중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이 영상 통화 장치 최신 모델인 포털 고와 포털 플러스를 발표했습니다. 포털 고는 10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화상 통화 장치입니다. 배터리 내장형으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뒷면에는 운반용 손잡이가 있습니다.

함께 발표한 포털 플러스는 1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하이엔드 모델입니다.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1,200만 화소 카메라를 달았습니다. 가격은 포털 고 199달러, 포털 플러스 329달러입니다.

스페이스X가 민간인만으로 이뤄진 우주여행 미션인 인스퍼레이션4를 무사히 성공적으로 끝내 처음으로 민간인만으로 이뤄진 우주 여행이 실현됐다고 합니다. 인스퍼레이션4는 민간인 4명을 태운 스페이스X 우주선 크루드래곤으로 우주여행에 도전하는 미션. 우주선을 발사할 때에는 팔콘9 재사용 로켓을 이용했고 특수훈련을 받은 우주비행사 없이 지구 궤도까지 올랐다가 지구에 돌아오는 우주여행에 도전해 성공을 거둔 것이죠. 민간 우주여행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는 걸 보여주는 예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