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기술 기업이 일제히 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분기 매출은 과거 최고인 814억 달러,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라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익은 217억 4,000만 달러이며 각각 제품 카테고리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이룬 한편 활성 장치 설치 대수가 사상 최고치를 갱신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 역시 2020년 2분기에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알파벳 전체 수익이 감소하는 사태에 빠졌지만 2021년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한 610억 8,800만 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분기 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462억 달러, 영업 이익은 42% 증가한 191억 달러, 순이익은 47% 증가한 165억 달러를 나타냈습니다. 페이스북은 결산 보고에 따르면 4∼6월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6% 늘어난 291억 달러에 달하는 등 2016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했지만 앞으로는 규제와 애플 개인 정보 보호 시책 재검토 등 여파로 급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구글이 7월 28일 구글플레이 정책을 업데이트하고 광고 아이디에 의한 추적을 사용자가 거부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년 후반부터 구글플레이 기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사용자가 광고 추적을 거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죠. 또 개발자가 영구 장치 식별자를 민감한 사용자 데이터와 재설정 가능한 식별자와 광고 ID를 재설정, 최적화 광고 거부를 회피하는 방법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변경은 2021년 후반부터 안드로이드 12 탑재 장치에 적용되며 2022년 초 구글플레이를 지원하는 모든 장치로 확대할 전망입니다.
인텔이 제품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새로운 명명 규칙에 의해 이름이 붙여진 인텔 20A 프로세스 노드에서 팹리스 반도체 업체인 퀄컴에 의해 칩을 제조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겔싱어 CEO는 이번에 발표한 로드맵에 대해 첨단 기술 조합에 의한 인텔의 확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혁신 로드맵을 가속시켜 2025년까지 프로세스 성능 리더십을 확립하는 발판이라며 탁월한 혁신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반도체 수준에서 시스템 수준에 이르기까지 기술을 발전시켜 원소 주기율표가 끝날 때까지 무어의 법칙을 추구하고 실리콘 마법에 혁신을 일으키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인디애나주교통국과 퍼듀대학 연구팀이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콘크리트 시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콘크리트는 국립과학재단이 자금 지원을 통해 퍼듀대학, 독일 마그멘트와 공동 연구 개발하는 전기 자동차를 주행 중 충전해주는 콘크리트입니다.
이 시험에 사용되는 재료가 일반 콘크리트와 다른 점은 자화된 시멘트를 반죽해 만든 콘크리트라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메커니즘은 설명되어 있지 않지만 마그멘트 측 설명으로는 이 자성을 가진 입자를 충전한 콘크리트 매체는 최대 95% 기록적인 무선 전송 효율과 표준 도로 건설 비용, 전천후, 높은 열 전도율, 높은 내파괴성 등을 갖췄다는 것이죠.
중국 음식 배달 서비스 배달원의 기본 노동권을 보호하기 위해 최소 수입과 산업 안전, 식품 안전, 적절한 노동 환경 등을 정하는 새로운 지침을 제정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지침은 긱이코노미 권한에 대해 적절한 노동자 보호 조치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배달원의 목소리에 따라 제정한 것으로 음식 배달 서비스 외에 배달원도 대상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중국 음식 배달 서비스 대기업 주가는 일시적으로 15% 하락하는 등 급변동을 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