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파이어TV 큐브, 양방향 영상 통화 지원한다

아마존이 12월 2일(현지시간) 2세대 파이어TV 큐브(Fire TV Cube)가 양방향 알렉사 영상 통화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파이어TV 큐브에 연결된 TV에서 파이어 태블릿이나 알렉사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 화면을 갖춘 에코쇼(Echo Show) 등 장치와 영상 통화가 가능하다.

이용하려면 알렉사에게 음성으로 A씨 에코에게 연락을 해달라고 지시만 하면 된다. 처음에는 영상이 꺼진 상태지만 통화르 f하고 영상을 선택하라고 지시하거나 메뉴 버튼을 눌러 영상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파이어TV 큐브 자체에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영상 통화는 별도 웹캠이 필요하다.

사용하려면 720p 이상 해상도와 30프레임 UVC(USB Video Class)를 지원하는 웹캠, 1080p 해상도로 피사체와 거리 3m, 시야각 60∼90도 카메라가 추천되고 있다. 또 파이어TV 큐브 인터페이스가 마이크로USB용이어서 웹캠이 마이크로USB를 지원하지 않으면 변환 어댑터가 필요하다.

큰 화면으로 영상 통화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좀처럼 이용하기 어렵다. 셋톱박스에서 이용하면 거실에 앉아 영상 통화도 쉽게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양방향 음성 통화는 이미 모든 파이어TV 큐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 통화는 파이어TV 큐브 2세대 업데이트는 앞으로 몇 주 안에 배포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