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태양광 충전 가능한 솔라비치 파라솔

앵커(Anker)가 태양광 패널을 탑재한 비치 파라솔인 솔릭스 솔라 비치 엄브렐라(Solix Solar Beach Umbrella)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야외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포터블 냉장고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발표는 CES 2025에서 이뤄졌으며 앵커가 보유한 재난 대비 및 정전 대응 제품군인 솔릭스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된다.

시장에는 이미 다양한 솔라 비치 파라솔이 출시되어 있지만 앵커 제품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를 사용한 점이 차별화된다. 이 태양전지는 기존 실리콘 태양전지 위에 페로브스카이트 필름을 덧씌운 형태로 그 중에서도 파란색 빛에서 높은 에너지 변환 효율을 발휘한다. 최대 43% 변환 효율을 기록하며 기존 실리콘 기반 태양전지 최대 24% 변환 효율을 크게 뛰어넘는다. 이론적으로는 30%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앵커 측은 밝은 빛에서는 기존 실리콘 태양전지보다 성능이 30% 우수하고 어두운 빛에서는 효율이 2배 더 뛰어나다고 밝혔다.

주요 사양을 보면 파라솔 높이는 215cm, 우산 직경은 190cm, 방진 및 방수 등급은 IP67으로 모래와 비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사용 환경은 리조트 휴가, 해변 레저 등이다.

제품의 무게 등 일부 상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가격도 미정이다.

앵커는 CES 2025 기간 중 슬릭스 에버프로스트(Solix EverFrost) 2와 AI 음성 제거 기능이 포함된 카라오케 스피커 등의 새로운 제품도 공개했다. 솔릭스 에버프로스트2는 휴대용 냉장고로 배터리는 288Wh LFP 배터리를 2개를 탑재해 최대 104시간 냉각이 가능하다. 충전 옵션은 60W USB-C, 12W USB-A 소켓, 100W 태양광 충전, 12V 차량용 소켓, AC 전원, USB-C 연결로 충전을 지원한다. 23L 모델은 699달러, 40L 모델은 749달러, 58L 모델은 999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