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애플 인텔리전스 사용 가능한 iOS 18.1 나온다

애플은 지난 6월 개최된 WWDC24에서 개인 AI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발표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iOS 18.1부터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현지 시간 10월 28일 출시될 예정임이 밝혀졌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AI로 알림에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이메일 문장을 재작성하거나 교정, 요약하고 원본 이미지를 생성하며 시리를 통해 이전보다 더 자유롭게 다양한 작업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게 한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의 새로운 청각 건강 기능에 대한 조기 접근을 허가받은 여러 매체에게 iOS 18.1 출시일이 현지 시간 10월 28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애플은 iOS 18.1, 아이패드OS 18.1, 맥OS 세콰이어 15.1 릴리스 후보 버전을 공개하며 이들 OS 베타 테스트 기간을 공식 종료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단계적으로 기능이 출시될 예정이므로 iOS 18.1 출시 시점부터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출시 초기부터 사용 가능한 기능으로는 녹음된 통화의 텍스트 변환 생성, 사파리에서 열린 웹 기사 요약, 리듀스 인터럽션(Reduce Interruptions)이라 불리는 새로운 집중 모드 등이 있다.

나중에 출시될 기능으로는 앱 간 복잡한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 시리에 대한 대폭 업그레이드,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Image Playground)라고 불리는 AI 이미지 생성 기능, 젠모지(Genmoji)라고 불리는 프롬프트로 새로운 이모티콘을 만드는 기능, 시리에 챗GPT 통합 등이 있다.

그 밖에도 iOS 18.1에는 제어 센터를 공장 출하 시 레이아웃으로 초기화하는 기능, 에어팟 노이즈 캔슬링을 끄는 옵션 숨기기, TV 앱의 시청 목록, 카메라 컨트롤을 사용한 셀피 카메라 실행 기능, 아이폰 미러링에서의 드래그앤드롭 등 애플 인텔리전스 외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다.

한편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 15 프로/15 프로 맥스 및 아이폰 16 시리즈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또 출시 초기에는 미국 영어로만 사용 가능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