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티셔츠 접는 로봇 영상 공개한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 자동차 제조사인 테슬라는 2023년 12월 휴머노이드 로봇인 옵티머스(Optimus) 2세대를 발표했다. 그는 옵티머스가 세탁물을 손쉽게 접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영상 속 옵티머스는 바구니에서 티셔츠를 꺼내 양손으로 잡아 데스크 위에 놓고 접는다.

옵티머스는 세탁 바구니 안에 들어간 티셔츠를 준비된 테이블 위라는 한정적 환경에서 접었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는 옵티머스가 아직도 세탁물을 100% 자율적으로 접을 수는 없지만 어떤 환경에서도 완전히 자율적으로 이를 수행할 수 있게 될 건 분명하다며 미래에는 모든 환경에서 모든 의류를 자유롭게 접게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는 트위터 그러니까 현재 엑스를 인수에 맞춰 테슬라 주식을 대량으로 매각한 바 있다. 이로 인해 그가 보유한 테슬라 주식은 12% 정도로 줄었다. 하지만 그의 테슬라 주식 보유율이 25% 미만이어서 회사 의결권이 없다는 점에 불만을 제기했다.

그는 동기 부여를 유지하기 위해 왜 많은 보상 패키지가 필요한지, 갖고 있지 않으면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며 영향력을 갖기에 충분하지만 결정을 뒤집을 정도는 아니라며 이 상황이 계속되면 테슬라 외부에서 제품을 만들고 싶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식 보유율이 25%를 넘기면 반대표를 던지는 주주의 2배 찬성표를 던져 결정을 뒤집을 수 있다며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의심스러운 이해관계자에 의한 인수를 쉽게 용인해버릴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이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