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용 통합 개발 환경 발표한 xAI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AI 기업인 xAI가 2023년 11월 4일 챗GPT 같은 대화형 AI인 그록(Grok)을 발표하는 한편 6일에는 그록 개발에 사용되는 통합 개발 환경인 프롬프트IDE(PromptIDE)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xAI는 인간에 대한 AI 이해 용이성에 관한 연구를 위한 통합 개발 환경으로 복잡한 프롬프트 기술과 네트워크 출력을 시각화하는 풍부한 분석을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가속화할 방침이며 그록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프롬프트IDE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프롬프트IDE는 프롬프트 기술 구현 기능을 제공하는 SDK와 함께 제공되는 파이썬 코드 편집기를 핵심으로 삼는다. 프롬프트IDE의 가장 종요한 특징은 풍부한 분석 제품군으로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IDE가 토큰별 분석, 샘플링 확률, 대체 토큰 제안, 어텐션 시각화 등 풍부한 정보를 제시하고 사용자에 의한 모델 의사 결정 절차 분석을 보조해준다고 한다.

또 프롬프트 자동 보존이나 버전 관리 시스템, 대규모 데이터세트 고속 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SDK 동시 실행 기능 등 사용 용이성에 직결한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프롬프트IDE는 그록과 마찬가지로 조기 액세스 프로그램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 공개되어 있다.

프롬프트IDE는 그록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그치지 않고 AI 개반 애플리케이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길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롬프트IDE는 기계학습 기술과 상호 작용하고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의 미래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이 분야에서 개방성과 진보에 대한 xAI 헌신의 증거라는 설명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