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럼프 정부 앞두고…엑스에 광고 게재 준비중

일론 머스크의 엑스 인수 이후 많은 광고주가 엑스에 대한 광고 집행을 중단했다. 하지만 2기 트럼프 정부 하에서 머스크가 영향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한때 엑스를 떠났던 광고주가 엑스에 대한 광고 게재 재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됐다.

머스크는 선거 기간 중부터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으며 엑스에서 대담을 진행하는 등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또 트럼프는 승리 선언 연설에서 새로운 스타가 탄생했다며 일론이라고 밝힌 뒤 그가 훌륭한 천재이며 천재를 보호해야 한다고 발언하며 둘 사이 관계가 깊다는 걸 강조했다.

트럼프의 대선 승리 이후에는 트럼프와 젤렌스키 대통령 전화 회담에 머스크가 동석했다고 보도됐고 트럼프가 정부효율화부(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DOGE)를 설립해 머스크를 수장으로 임명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2기 트럼프 정부 하에서 머스크의 영향력이 높아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마케팅 컨설팅 기업 AJL 전문가입 루 파스칼리스는 일부 마케팅 담당자가 정부와의 계약 획득을 목표로 하는 것처럼 정치적 영향력을 위해 엑스에 대한 지출을 재개할 가능성이 높다며 기업은 DOGE 머스크 장관으로부터 호의적으로 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 광고 대행사 대표는 엑스가 백악관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간주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광고 업계 전체가 엑스에 대한 태도를 바꾼 건 아니다. 엑스는 엉망진창이라며 어떤 브랜드가 위험을 감수하겠냐고 말하는 미디어 디렉터도 있었다고 한다.

머스크는 트럼프 별장인 마르아라고에서의 회담 대부분에 동석했다고 보도됐으며 2기 트럼프 정부 정책 결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마이크 리 상원의원의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폐지되어야 한다는 게시물에 100점 이모지를 달아 동의를 표시하는 등 엑스 상에서의 정치적인 게시물도 눈에 띄고 있다.

트럼프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 같은 머스크 기업에 대한 지지도 표명했으며 머스크가 기업 경영 면에서도 큰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한편 머스크는 DOGE를 설립하고 머스크를 장관으로 임명한다는 발표 직후 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와 DOGE라는 단어와 시바견 이미지를 포함한 로고 이미지를 엑스에 게시했다. 머스크와 관계가 깊은 것으로 알려진 도지코인(Dogecoin)은 지난 5일간 80% 이상 가격이 상승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