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9일 이른 아침 트윗 전송 일일 제한 횟수를 초과했다는 오류 메시지로 트윗을 게시할 수 없는 장애가 전 세계적으로 발생했다.
SNS 장애 정보 수집 사이트인 다운디텍터(Downdetector) 조사에 따르면 2월 8일 13시 30분(태평양 표준시) 쯤부터 트위터에사 장애 보고가 급증했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적어도 미국과 캐나다 사용자가 하루 트윗 송신 제한을 넘었다는 에러로 트윗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다.
원인은 불명이며 트위터 지원 계정에선 트위터가 기대대로 기능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용자가 있을지 모른다며 복구 작업 중이라고 트윗을 올리기도 했다. 트위터 내부 정보에 따르면 사내 엔지니어링팀 슬랙 채널에선 원인 규명에 분주하며 혼란에 빠지고 있다고 한다.
보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CEO는 트위터 장애 이후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 시스템 견고성을 극대화하는 게 중요하다며 새로운 기능 개발은 당분간 중지해달라고 보고했다고 한다. 또 트위터가 사용하는 데이터센터 마이그레이션이나 통폐합도 일시 중단해야 하며 적어도 차주까지는 구글 클라우 플랫폼 사용량도 줄여야 한다고 밝혔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